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교토 여행시 고려사항 장단점: 교통 비용 볼거리 자연 날씨

728x90
반응형

교토는 12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많은 문화재와 아름다운 자연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하루에도 여러 번 방문해도 지루하지 않지만, 여름철 야외 일정은 더위로 인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교토는 일본 여행의 매력을 느끼며, 짧은 거리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에서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명 관광지의 많은 인파는 여행에 걸림돌이 될 수 있어 조용한 곳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다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교토의 매력과 단점을 동시에 이해할 수 있어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 교토의 풍부한 문화재와 볼거리

교토는 1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문화재를 갖춘 도시입니다. 2천여 개의 절과 신사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여행객에게 특별한 의미가 없을 수 있다는 거죠. 그러나 전설적인 음양사인 아베노 세이메이의 신사조차 관심이 없다면, 단순히 지나치는 곳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객에게 감동을 주는 문화재가 상당히 많아 볼거리가 다양하다는건 장점일 수 밖에 없겠네요.


2. 🌄 교토 자연의 아름다움과 특성

교토의 산과 물은 웅장하지 않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요. 일본의 자연 환경은 한국과 비슷하여, 교토의 기후, 지리, 식생의 차별성을 느끼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만 교토에는 절과 신사가 배치되어 있어 이국적인 색채를 더해, 대부분은 감탄하게 됩니다. 또한 교토는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의 비중이 높아, 사계 절마다 색다른 감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푸르름, 가을에는 단풍을 즐길 수 있지만, 겨울은 눈이 잘 오지 않습니다.

 

3. 🌊 교토의 맑은 물과 자연 경관

교토는 4계절 중 3계절이 아름다우며, 자연을 잘 반영하나 나무가 앙상할 경우 아쉬움이 있을 수 있어요. 교토는 바다가 없으며, 물의 원천은 계곡과 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토의 맑은 물에 감탄하며, 이는 교토가 물의 수원지에 가까워 더욱 그런가봅니다. 교토에서 발원한 강들은 오사카를 거쳐 태평양으로 흘러가지만, 오사카의 강은 맑지는 않습니다. 교토의 물들은 산지에서 갓 나온 신선한 것들로, 여행객은 주로 깨끗한 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 교토의 다양한 거리와 여행 매력

교토의 거리들은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번화가와 전통적인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데라마치 거리에는 큰 아케이드 상점가와 함께 니시키 시장이 있습니다. 교토는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은 간판으로 오사카도쿄와는 다른 매력을 지닙니다. 기온의 하나미코지도리는 고급스러운 클래식 상업지구로, 역사적인 교토를 잘 보여줍니다. 교토여행 시에는 여러 시설에 입장하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멋진 장소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 교토 여행의 입장료 비용

교토여행에서 입장료 비중은 낮아서 부담이 적은편입니다. 대부분의 은 5~600엔 수준이며, 많은 신사는 무료로 개방되는데요. 후시미 이나리 신사, 헤이안 신궁 등 주요 신사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교토고쇼 또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예산에 유리합니다. 니조성은 비싼 곳이지만 짧은 일정이라면 꼭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교토는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는 곳으로, 4박 5일 동안의 입장료가 유니버설 스튜디오보다 저렴할 수 있지요.


6. 🚅 교토 접근성과 교통 편리성

교토는 간사이 공항에서의 거리가 멀지만,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JR 서일본의 특급 하루카가 교토까지 빠르게 연결해주며, 단 4~5정거장에만 정차합니다. 소요 시간은 1시간 20분으로, 왕복 비용은 4만원 미만입니다. 교토의 매력을 고려하면 교통비가 비싸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타 지역인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가는 시간 및 비용을 감안할 때, 교토까지 가는 것이 비교적 쉽고 저렴하다 할 수 있습니다.


7. 🌟 교토의 매력과 접근성

교토는 천년 동안의 역사와 수많은 전설적인 인물들이 활동한 도시로서, 독특한 헤리티지를 가집니다. 교토의 명소들이 일반적인 소도시의 것과 비교할 때, 도시 브랜드 가치가 높아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데요. 한국에서 교토까지의 이동 시간이 3~4시간으로 상대적으로 가까워, 한국의 많은 사람들이 교토를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교토가 상대적으로 가까운 거리에도 불구하고, 먼 거리에 있는 명소들보다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거리와 소요시간이 더 길었다면 훨씬 더 좋은 평가를 받았을 지도 모르겠네요. 교토는 역사적인 문화재가 많이 남아있는 도시이나, 지하철 시스템이 발달하지 않았고 여러 철도 노선이 있어 여행 시 철도 이용의 다양성이 필요합니다.


8. 🚍 교토 여행의 교통의 복잡함

교토여행 시 사철, 지하철, 버스를 모두 이용해야 하는 복잡함이 있어요. 효율적인 오사카 출발 패스를 고민해야 하며, 교토는 복잡한 교통 체계로 계획이 필요합니다. 홀로 여행에 비해 일행을 이끌어야 하는 경우에는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구글 맵과 환승 앱이 있더라도 교통의 어려움은 여전합니다.


9. ☀️ 여름 교토 여행의 더위 문제

일본의 여름은 덥고 습도가 높은 편으로, 특히 오사카와 교토가 있는 간사이는 더운 지역에 속합니다. 오키나와보다 간사이가 더 덥고 습할 정도이므로 교토여행 시 더위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교토여행은 주로 야외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높은 온도와 습도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절과 신사와 같은 야외 공간을 돌아다니는 교토여행은 그 뜨거운 더위와 직면할 수 밖에... 이러한 야외 일정때문에 여름에 교토를 방문하면 힘든 경험이 될 수 있겠네요.


10. 🌄 교토의 매력과 혼잡함

교토는 연간 5700만명의 내국인300만명의 외국인이 방문하여 총 6000만명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유명한 관광지에서는 사람이 많아 고즈넉함을 찾기 어렵고, 숨겨진 보석 같은 장소도 있지만, 웬만한 유명 장소는 다양한 국적의 인파가 예상됩니다.

 

교토의 근본은 산과 절, 신사이며, 유명 관광지는 이렇게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시내도 매력적이지만, 많은 방문객이 기요미즈데라, 아라시야마, 후시미 이나리 신사 등의 야외 일정에 집중한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교토 투어는 기본적으로 많이 걷는 일정이므로, 리조트 휴양지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재미없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11. 🗺️ 교토 여행의 일정 조정 필요성

교토여행에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니시혼간지니조성 등 여러 명소 때문에 일정에서 일부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한 번의 여행에서 모든 명소를 방문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예를 들어 아라시야마와 기요미즈데라를 모두 가고 싶다면 금각사, 은각사, 후시미 이나리 중 한두 곳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정 지역을 더 깊게 둘러보기를 원한다면, 그 지역에서 한나 절또는 1박도 가능합니다. 아라시야마와 히가시야마 지역에는 다양한 호텔이 있으며, 럭셔리한 숙소도 있습니다. 일정에는 항상 한계가 있으므로, 교토여행에서는 특히 가혹하게 취할 것과 포기할 것을 결정해야합니다.


12. 🌆 교토의 야경과 야간 활동 제한

교토의 유명한 절들은 대개 오후 5~6시에 문을 닫으며, 신사는 후시미 이나리를 제외하고는 대개 저녁 시간에 이용이 어렵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야간에 조명이 없어 으스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해가 진 후 교토에서는 주로 가와라마치 근처에서 거리 구경이나 식사, 음주로 일정을 마감하는 편입니다. 교토는 인구 150만의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야간 콘텐츠가 부족한 편입니다. 교토의 번화가는 도톤보리 같은 다른 도시의 번화가에 비해 그리 크지 않아서, 여행이 4일 이상으로 이어질 경우 저녁 일정이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